티스토리 뷰

스타벅스에 가면 애플 로고가 멋지게 박힌 맥북, 맥북 에어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애플 특유의 멋스러움과 여유로움에 압도되면 다른 노트북을 꺼내기 민망할 때가 많은데요. 이런 사소한 이유 때문에 맥북이 필요할까요? 아닙니다.

 

 

맥북과 일반 노트북의 차이

 

맥북 vs 노트북

 

맥북과 일반 노트북 둘 중 어느 제품을 사야 할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두 제품의 차이점을 먼저 보셔야 합니다.

 

먼저 운영체제(OS)의 차이입니다.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OS를 사용하지만, 맥북은 애플사에서 자체 개발한 맥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처럼 평생 윈도우를 사용하신 분은 처음 맥 OS를 사용하신다면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젊으니 금방 익숙해지겠죠?

 

두 번째로는 키보드 배열의 차이입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키보드는 오른쪽 숫자키패드가 따로 있지만 맥북은 이 부분이 없어서 처음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익숙해지면 오히려 마우스 없이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세 번째로는 트랙패드의 크기 및 활용성의 차이입니다. 맥북의 트랙패드는 터치감이 우수해서 마우스 없이도 충분히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손가락 제스처만으로도 여러 기능이 가능해 더욱 편리합니다. 일반 노트북에서 손으로 조작하는 마우스 패드보다 훨씬 편합니다. 

 

맥북 VS 일반 노트북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맥북과 노트북 중 어떤걸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맥북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쓰고 있는 제품은 2018년형 맥북프로 13인치 모델입니다. 지금 2023년인데 현재까지도 성능 저하 체감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맥북, 맥북 하는지 실감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맥북의 장점 중 최고는 디자인입니다. 정말 예쁩니다.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맥북을 들고 가서 여유로움을 뽐내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냥 아우라가 다릅니다. 솔직히 요즘 노트북 성능 다 좋잖아요? 그런데 이 맥북은 감성이 다릅니다. 애플 특유의 단정미, 은은한 멋, 내가 전문가가 된 것 같은 느낌? 그 특유의 감성이 있어서 쓸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터치바가 달려있어서 마우스 없이도 편하게 조작가능해서 편리합니다. 키감도 일반 노트북 보다 훨씬 좋아서 타자 치는 맛이 납니다

 

물론 단점도 있긴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가 아니기 때문에 은행업무나 공인인증서 업무 등 호환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긴 했지만 적응하고 나니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맥북에어랑 프로중에 뭐가 좋을까요

 

맥북을 사려고 해도 애플에서 나온 맥북이 종류가 워낙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성능면에선 에어보단 프로가 확실히 좋습니다. 다만 무게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휴대성을 고려하신다면 에어를 사는 게 맞고여. 전문적인 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프로를 사셔야 합니다. 유튜브 편집이나 영상편집, 그래픽 디자이너 등 영상 위주의 작업을 하시는 분이 해당되겠죠? 그런데 저처럼 취미로 영상편집 조금 하시고 웹서핑, 스타벅스 가서 블로그 하시는 용도라면 에어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에서 가성비 최강의 맥북에어를 추천 드립니다. 

 

 

맥북 에어 2020~ 2022 가성비 비교 하러 가기

 

 

이 화면에 보시면은 1위는 150만원, 2위는 118만 원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3위 제품을 추천합니다. 2022 최신 버전이고 m2코어에 256기가, 한글지원하는 모델이거든요. 가격은 140만 원 정도 하네요.

 

올해 2023년인데 너무 철지난 모델 추천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까 봐 새로 나온 맥북 프로 14인치, 16인치 사전 행사 관련 정보도 가지고 왔습니다. 다만 이 제품들은 가격이 조금 비싼 편히니 일단 보시고 신중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맥북 프로 14,16인치, 맥 미니 사전 예약 행사 애플 캐어 30% 할인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개봉기와 사용 후기 - 수험생 필수품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선물 받았습니다. 태블릿은 제 삶에 그다지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아이폰이면 뭐든지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아주 편하고 유용하여

thirstylhm.tistory.com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5에 대한 리뷰도 첨부합니다. 이 제품은 간지용이라기보다 실제 공부하실 때 편리한 제품이에요. 맥북이 대외용이라면 이 제품은 나만의 시간을 가질 때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공부하실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