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류성 식도염에 걸려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소화가 잘 안 되고 얹힌 느낌, 몸속 저 깊은 곳에서 밀려오는 불쾌함, 밥을 먹긴 해야 하는데 먹기가 힘든 상황이 지속되고 신경도 날카로워졌었는데요. 생 양배추와 양배추즙을 지속 복용하고 상태가 호전 됐습니다.

 

양배추를 먹고 좋아진 증상

 

상태가 안 좋았는데 양배추를 먹기 시작하니 금방 좋아진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보통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게 되면 약을 처방받아서 먹게 되는데요.

 

저는 한 달 치를 처방받아서 부지런히 먹었습니다. 상태가 좋아지긴 했지만 안 좋은 식습관을 갖고 있던 저에게 역류성 식도염은 금방 재발하고 말았습니다.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할지 고민하면서 민간요법, 역류성 식도염 치료후기 등을 찾아보다가, 양배추를 먹고 효과를 봤다는 경험담이 많아 먹기 시작했는데 신기할 정도로 상태가 좋아져 왜 이렇게 양배추가 역류성 식도염에 효과가 좋은 건지 궁금했고 의학 논문을 찾아봤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양배추가 좋다는 의학적 근거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게 양배추의 잠재적 이점을 조사한 의학 논문과 연구가 몇 건 있었는데요. 그 자료를 간추려서 소개하려 합니다.

 

 

첫 번째 논문입니다.

2009년 Journal of Medicinal Food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양배추 주스가 역류성 식도염 환자의 식도 내벽에 "치유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실험은 이렇게 진행 됐습니다. 


연구 참가자들은 2~4주 동안 매일 200~300ml의 신선한 양배추 주스를 섭취했고, 연구원들은 이 양배추 주스가 역류 증상을 개선하고 식도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6년 Journal of Ethnopharmacology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이라는 화합물이 위와 식도에 항염증 효과가 있어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 후기에 보면 설포라판 영양제를 먹고 효과를 봤으니 추천한다는 글이 있었는데 양배추에 있는 이 성분이 역류성 식도염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신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 Journal of Gastrointestinal and Liver Diseases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 대한 양배추 추출물 형태의 비타민 U의 효과를 평가했습니다. 이 연구는 양배추 추출물 형태의 비타민 U가 식도 내벽의 치유에 유익한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상으로 역류성 식도염에 양배추가 왜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역류성 식도염으로 진단받고 치료 한 후기 글을 첨부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후기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후기

병원에 가서 진단받은 역류성 식도염 저에겐 생소한 병이었습니다. 이런 병이 있다는 것을 몰랐고 건강하다고 자부하던 저에게 이런 병이 찾아올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중병은

thirstylh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