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명히 수익을 봤는데 실패한 느낌

 

주식에 투자하다 보면 내가 팔고 나서 급등하는 일도 있고 급락하는 경우도 있다. 팔고 급락하면 정말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고 잊어버리기 쉽지만 팔고 나서 급등하는 경우는 잘 잊히지 않는다.

 

그것도 전혀 생각지도 않은 포인트에서 무엇인가가 계기가 되어 5배 이상 심지어 10배가까이 가는 주식이 있다면?

꿈속에서나 일어날법한 일이 일어났는데 불행히도 내가 팔고 나서 몇 달 있다가 급등 열차가 출발하였다.

NE능률은 나에게 애증의 주식이다.

 

 

NE능률-윤석열테마주
NE능률 실현수익 53만원

반응형

 

분명 나쁘지 않은 수익이다 53만 원. 

 

53만원 말이 좋아 53만 원이지 주식 단타로 쉽게 벌기 힘든 돈이다. 특히 나처럼 소액으로 많이 하는 개미투자자에게 53만 원은 큰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고 짜증이 나고, 잊힐만하면 생각나는 주식이 된 이유는 이 주식의 현재가와 역대 최고 가격을 보면 알 수가 있다.

 

 

ne능률-윤석열테마주
NE능률 최근 주가

 

 

작년 이맘때쯤인 것 같다. 갑자기 뉴스에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테마주로 NE능률이 급등하고 있다는 소식이 연일 뉴스를 도배하기 시작했다. 윗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2020년 11월 6일 12만 9천 원의 손해를 마지막으로 최종 53만 원의 실현 수익을 낸 채로 NE능률과의 인연을 정리했던 터라 그 주식에 대해 나름 알고 있었다.

 

문제집을 만드는 회사고 성장 역량에 있어서 한계가 있을 거라고 혼자 단정 지었던 것이다.

 

그러나 열풍이라는 것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고 무려 25000원이 넘게 상승을 하고야 말았다. 지금은 조금 내려와서 15450원의 가격이지만 3000원대에서 사고팔면서 짭짤하게 수익을 봤던 내 입장에서는 마음이 아팠다.

 

아주 많이......

 

주식 망한 썰 kodex 200 선물 인버스 2x의 위험성

 

주식 망한 썰 kodex 200 선물 인버스2x의 위험성

인버스 2x 샀다가 망한 썰 때는 코로나로 인해 온 세계가 충격에 빠진 2019년 12월 말 남보다 정보에 빠르고 민감하고 예민하다고 자부했던 과거의 나는 어떤 주식이 좋을지 검색에 검색을 하고 있

thirstylhm.tistory.com

 

이런 주식은 지금도 갖고 있고 -100만 원을 돌파한 상황인데 NE능률을 조금만 아주 조금만 더 갖고 있었더라면?

 

어땠을까? 어땠을까?

너와 나 지금까지 행복했을까?

어땠을까?

 

 

https://youtu.be/iT267 zwmFBw

 

왜 그랬을까? 그땐 NE능률이 먼지 몰랐어.

 

이상 싸이의 노래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기회는 또 오는 법. 기다려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