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년 전 어느 날 갖고 있던 신라젠 주식이 거래 정지가 되었습니다. 그때 다니고 있던 회사에서는 신라젠 주식이 열풍이었고 어떤 부장님은 7백만 원, 차장님은 천만 원 등등 누가 누가 더 많이 신라젠 주식을 갖고 있나 얘기하고 있었는데 날벼락이 떨어졌었죠.

 

신라젠 매수 동기

 

 

 

청천벽력 같은 소식에 회사 분위기는 순식간에 가라앉았고 누구도 주식 얘기를 꺼낼 수 없는 분위기가 한동안 계속됐었습니다. 

 

귀가 얇은 저는 마침 갖고 있는 재산이 별로 없었기에 소액을 넣었었는데요. 신라젠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이 퍼지고 주식을 먼저 산 분들의 근심 걱정이 늘어 갈 때 40주를 13,400원에 샀었습니다. 

 

평단가가 7만원이 넘는 분들도 있으셨기 때문에 저의 선택은 절대 틀리지 않은 것이고 무조건 2배 아니 3배 이상 먹고 나오지 않겠냐라는 생각에 소액 50만 원이지만 기분이 좋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저도 뒤통수를 세게 맞고 말았는데 뜻밖에 들려돈 거래 정지 소식에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신라젠 거래 정지 후 약 2년

 

몇백 몇천 만원을 넣은 선배들에 비교했을 때 소액이지만 50만 원을 찾을 수 없게 될 거라는 생각에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요. 언젠가는 거래 재개가 되겠지라는 생각에 일상생활을 영위했습니다.

 

그렇게 2년여 시간이 흘렀고 신라젠의 거래 재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거래 재개가 되고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고 저의 평단가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거래 재개 이틀째도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나 역시 저의 평단가에는 못 미치는 가격이었습니다.

 

설마 셋째 날도 상한가를 기록할 것인가 생각하며 유심히 시세를 봤는데요. 초반에 10~ 15%까지 상승하고 주춤주춤 거리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결심했습니다.

 

지금은 소녀시대.. 아니 매도 타이밍

 

바로 매도 버튼을 꾹 눌렀고 뒤도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단가는 16,000원에 매도하였고 결과적으로 2년 만에 19% 수익 약 10만 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신라젠 거래 매도 인증과 함께

 

 

 

신라젠 매도 결과
신라젠 매도 결과

 

제가 매도를 하고 나서 그날 최종가가 보합이었는지 마이너스였는지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제가 판매한 16,000원이 2022년 10월 22일 현재 까지는 거의 고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며느리도 장모님도 모르시는 주식이기 때문에 미래는 알 수 없지만 저에게 없는 돈이나 마찬가지였던 50만 원이 60만 원이 되어 돌아와서 기쁜 마음에 신라젠 매매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신라젠으로 힘들었던 모든 주주분들 마지막까지 파이팅 하시고 꼭 본인의 매수 가격 이상으로 매도하셔서 잘 탈출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