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니머 사이언티픽이라는 주식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올해 1월쯤이었습니다. 자주 가는 게시판에 서학 개미 최악의 투자수익률을 기록한 주식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서 읽어보니 이 주식에 관한 얘기였습니다. 최고가 대비 10분의 1토막이 났다는 얘기였죠. 바로 찾아보았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은 어떤 회사인가

 

대니머 사이언티픽 소개
대니머 사이언티픽 소개 (DNMR)

 

 

 

Danimer Scientific

Danimer Scientific is making the future of plastics possible, from compostable polymers for today's sustainable products to achieving 100% biodegradable bioplastics for tomorrow.

danimerscientific.com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플라스틱의 미래가 바로 이곳이다 라는 자신만만한 소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자 이런 화면이 나왔는데요

 

 

DNMR 사업 개요
DNMR 사업 개요

 

크게 4가지로 회사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 100% 재생 가능한 생분해 사업
  • 산업용 퇴비 해결책 
  • 켄터키주에 위치한 회사의 최신 시설
  • 생분해성 재료 생산 선두 개발 업체 Novomer 사 인수

 

플라스틱 제품을 보다 지속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만들어 내는 업체로써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광범위한 플라스틱에 자신들의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20여 개 국가에서 다양한 제조공정 및 바이오폴리머 제형에 대해 12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의 최근 주가

 

2021년 2월 10일 기준 66달러까지 갔었던 주가가 현재 2022년 3월 22일 기준 6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제가 서학 개미들의 주식이 10분의 1토막 났다는 소식을 듣고 냉큼 주식을 샀을 때 가격입니다.

 

2022.02.03 대니머 사이언티픽 매수
2022.02.03 대니머 사이언티픽 매수

 

5.22달러에 매수를 했는데요 최고가가 66달러까지 갔는데 이미 10분의 1토막이 났으니 올라갈 일 밖에 안 남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주린이 답게 단순하게 생각한 것이었죠. 그런데 2월 3일 날 사고 이 주식이 끝도 없이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얼마까지 떨어졌냐면

 

끝없이 떨어지는 대니머 사이언티픽 주가
끝없이 떨어지는 대니머 사이언티픽 주가

 

2월 3일에 5.22달러에 주식을 샀는데 3주도 안돼서 3.33달러로 거의 -40%가 손실이 났었습니다. 200주 120만 원어치를 샀는데 몇 주 만에 50만 원 넘게 마이너스가 나니 떨어지는 칼날을 잡으면 안 된다는 격언이 생각났고 손절을 생각했으나

 

견디기로 하였습니다. 원래 주린이는 부화뇌동해서 샀다 팔았다 하지만 소액이기도 하고 최고가가 66달러까지 가기도 했고 친환경 플라스틱 주이고 견디면 복이 올 것이라는 온갖 상상을 하며 팔지 않았습니다.

 

현재 주가는 6달러를 돌파하여 약간의 이익 +14% 20만 원 정도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존버 하면 제 120만원이 얼마까지 갈 수 있을까요? 

 

 

대니머 사이언티픽 주가 전망

 

 

 

Danimer Scientific, Inc. (DNMR) Company Profile & Facts - Yahoo Finance

See the company profile for Danimer Scientific, Inc. (DNMR) including business summary, industry/sector information, number of employees, business summary, corporate governance, key executives and their compensation.

finance.yahoo.com

 

제가 자주 가는 해외 주식의 네이버 종토방 개념 사이트입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외국인들의 생각과 주가 전망을 자주 읽어 보는데요 영어로 되어 있지만 구글 크롬을 통해서 바로 번역하면 어느 정도 해석이 되므로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보시면 3달러에서 3.5달러까지 내려오면 무조건 사고 최대 20배의 수익을 기대할만하다는 의견도 있고 이 회사는 망할 것이니 재고 실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니 절대 접근 금지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좀 재미있었던 것은 이런 글도 있었습니다.

 

 

 

안전띠매시오
안전띠를 매시오

 

우리나라 네이버 종토방에서도 주가 폭등할 것이니 안전띠 단단히 매라는 글이 종종 보이는데 외국도 마찬가지더라고요. 달나라까지 주가가 폭등할 것이니 안전띠 단단히 매라는 글과 격려글 까지 대니머 사이언티픽에 대한 기대가 폭발하고 있었습니다.

 

 

결론

 

저는 이 긍정적인 외국인들의 의견과 제 촉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제 120만원이 1,200만 원이 되는 날이 오면 정말 좋겠네요. 그날이 오면 매도 인증과 함께 다시 글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해외 주식 어플 네이버 종토방 관련 글을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 주식 어플 추천 / 해외 네이버 종토방 / 야후 파이낸스 (요시츠)

해외주식을 하다 보면 현지인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네이버 주식 종합토론방처럼 왁자지껄하면서 찬티든 안티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토론의 장이 해외에도 있는지 궁금

thirstylh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