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러시아 고양이 국제 고양이 쇼 참가 금지

스토리가있는삶 2022. 3. 4. 01:14

러시아산 고양이 귀여운 우리 고양이 러시안 블루가 국제 고양이 쇼에 참가 금지됐다고 합니다. 귀여운 우리 고양이에게 전쟁의 불똥이 튀고 있네요. 이 사태가 무엇인지와 러시안블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제 고양이 연맹의 규탄 성명

 

국제 고양이 연맹(FIFE)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상황을 규탄하는 성명을 냈습니다 요지는 이렇습니다.

 

  • 러시아산 고양이 수입 금지
  • 러시아 회사 소속 고양이 국제 고양이 쇼 참가 금지

 

이번 조치는 5월까지로 계속 상황을 지켜보며 대응한다는 입장입니다. 사람들의 전쟁에 고양이가 피해를 보는 형국인데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 외모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러시안블루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러시안블루고양이
러시안블루 고양이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말 그대로 러시아의 진한 회색 고양이라는 뜻의 품종명을 갖고 있는 고양이입니다.

 

전체적으로 회색빛이 도는 털 색깔을 가지고 있고 털이 길지 않은 단묘종에 속합니다. 에메랄드 빛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고 새침한 행동으로 귀족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성묘가 됐을 때 무게는 3.5~4.5kg 정도의 중형 묘에 속합니다. 몸은 비교적 단단한 편이고요. 러시아 출신 답죠? 운동도 잘한답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 성격

 

우리나라 애묘인들이 고양이 입양을 선택할 때 선호하는 인기 종이고요. 초보 집사에게 추천되는 고양이라고 하네요.

 

일명 개냥이라고 불릴 정도로 사람을 잘 따른다고 합니다.

 

집사에게는 충실한 반면에 낯선 사람에게는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내성적인 편이지만 애교도 갖고 있고 잘 울지 않아서 공동 주택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다만 이 내성적인 성격으로 평소에는 잘 티를 내지 않다가 한번 화가 나면 주인도 힘들 정도로 무서워질 때도 있다네요. 

 

특히 동물병원에 데려갔을 때 수의사 분들이 뽑은 다루기 힘든 고양이 종에 뽑히기도 하는데요.

 

러시안 블루 고양이 - 화났다냥

 

러시안 블루 고양이가 동물병원에서 별 미동 없이 얌전히 진료를 받지만 이것이 공포에 질린 상태이고 극도의 스트레스 상태를 참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것을 모르고 얌전하다고 착각하다가 고양이에게 충격을 주어 폭발하면 1차 병원에서 감당하기 힘든 상태가 되기도 한답니다. 

 

어째 내성적인 사람이 화가 나면 무섭다고 하는 게 사람이랑도 닮은 것 같죠? 

 

사랑스러운 고양이 러시안블루 빨리 전쟁이 끝나서 사람들과 같이 행복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