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스티파이를 아시나요?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의 케이스로 유명한 핸드폰 판매 사이트인데요. 전 세계로 배송되는 월드 클래스 사이트입니다. 제가 여기서 핸드폰 케이스를 사려고 했는데 결제가 안 돼서 낭패를 봤습니다.

 

케이스티파이 핸드폰 케이스 구매가 안되다

 

 

케이스티파이 예쁜 플라스틱 케이스
케이스티파이 아이폰 12 pro max case

 

 

미쉐린 타이어맨이 생각나는 독특한 디자인의 예쁜 핸드폰 케이스가 있어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드로 결제가 안됐습니다. 

 

자세히 보니 체크카드는 안되고 신용카드만 된다고 써 있었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하다가 눈에 띄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핸드폰에 애플페이 카드를 추가하다

 

casetify 케이스티파이 사이트에서 결제 방법은 페이팔,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애플 페이 이렇게 총 6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체크카드는 결제가 되지 않았고 제가 갖고 있는 카드 중에는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페이팔도 몇 년 전에 이용하다가 불안해서 카드를 다 지웠었고요.

 

그래서 최후의 수단이 바로 애플 페이 였고 결제를 위해 설치했습니다. 마침 제가 신용카드는 딱 1장 현대카드 LG헬로비전 M Edition2 카드를 갖고 있었거든요 

 

 

 

 

애플페이 카드 추가 화면
애플 페이 카드 추가 화면

 

 

애플페이를 설치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현대카드 앱에 들어가서 애플페이 카드를 어떤 기계에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고 개인신용 정보 필수 제공 및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에 동의 버튼을 클릭한 후 동의 버튼만 누르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애플 페이 설치 후 케이스티파이 결제 시도 했으나 안되다

 

 

 

케이스티파이 애플 페이 결제 시도

 

Error : Cannot Authorize at this time (Policy)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결제가 안 됐습니다. 아니 나는 분명히 현대카드 애플페이를 신청했고 개인 신용 정보 필수 제공 국외 이전에 동의했는데 왜 해외 결제가 안되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애플페이는 국제적 시스템이니 당연히 제가 갖고 있는 현대카드로 국외 결제가 될 거라고 착각한 것이었죠. 

 

네이버와 구글을 뒤져서 원인을 찾아봤는데 현대카드 메뉴에 해외 원화 결제 차단에 들어가서 풀면 된다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유레카르 외치며 들어가서 차단을 풀려고 했는데 이렇게 쓰여 있었습니다.

 

 

적용 가능한 대상 카드가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에 한해 적용됩니다. 

 

 

이 메뉴를 보고 깨달았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현대 LG카드 헬로비전 M Edition2 카드는 국내 전용 카드였다는 것을 말이죠.

 

결론

 

애플페이를 설치한다고 국내 전용 현대 카드를 갖고 있는 사람이 해외 사이트에서 결제를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30분 동안 골머리를 싸맸던 경험을 공유하여 저 같은 실수를 하는 분이 없으시길 바라며 글을 작성했습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를 통해 해외 결제를 자주 하실 분은 

 

현대 제로에디션카드, 현대 그린카드 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혜택이 좋은 현대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는 현재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중 현대 그린카드는 연회비가 15만 원으로 상당히 비싼 편이니 단지 애플페이를 위해 현대카드를 신청하실 분에게는 현대 제로에디션카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연회비가 1만 원으로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현대 애플페이 사용 가능 카드 - 제로에디션카드 신청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