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기

등산후기 - 남덕유산 설경 사진 모음

스토리가있는삶 2022. 7. 24. 22:55

오랜만에 사진첩을 꺼내 보다가 몇 년 전 다녀온 남덕유산 설경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는데 견디기 힘든 여름 무더위를 쫓을 시원한 설경 사진을 첨부합니다. 남덕유산은 매우 추웠지만 경치는 예술이었습니다. 눈꽃 사진 시작합니다.

남덕유산 위치

네이버 지도 (naver.com)

네이버 지도

함양군 서상면

map.naver.com

남덕유산은 경상남도 함양군 서상면에 위치한 해발 고도가 무려 1500미터가 넘는 높은 산입니다. 가기 전에 별다른 사전 정보 없이 그냥 평범한 산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갔다가 아주 큰코다쳤습니다.

등산 전에 단단히 대비를 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겨울철에 가실 때는 핫팩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이 자꾸 꺼져서 고생했고 너무나도 추워서 동상에 걸리는 줄 알았습니다.

남덕유산 사진 모음

남덕유산 설경

소니 a5100으로 찍은 남덕유산 사진입니다. 용량이 좀 크지만 확대해서 보시면 더 멋집니다.

남덕유산 눈꽃

정상에 올라가기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고 정상 위에서의 설경은 겨울왕국이 따로 없었습니다.

모든 세상이 하얗게 변해 있었고 사람의 손길과 발길이 닿지 않은 대자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남덕유산 랜드마크

남덕유산의 랜드마크인 계단입니다. 이 계단을 타고 계속 올라갔는데 헉헉 대면서 올라갔고 평소 체력관리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남덕유산 정상

남덕유산 정상에 올라가 온통 눈으로 뒤덮인 곳에서 설경구의 박하사탕 포즈를 취해 봤습니다.

나 돌아갈래 하고 하산했는데요. 저 때 잠깐 장갑을 벗었는데 손에 감각이 없어지는 고통을 느꼈습니다.

남덕유산 눈꽃들

이렇게 높고 추운 곳에서도 생명이 싹트고 살아 있다는 것에 놀라웠고 하얗게 덮인 세상 아래 장엄한 광경 한가운데 있으니 잠시 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남덕유산 최고의 설경을 느낄 수 있는 명산

1500미터가 넘는 산이라 정상까지 오르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등산 전에 꼭 핫팩을 챙기시고 물도 충분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장갑은 물에 젖지 않는 재질로 준비하시고 옷도 물에 젖지 않으면서 가볍고 보온성이 있는 좋은 옷으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한 겨울 설산 그 자체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남덕유산으로 향하시기 바랍니다. 등산 코스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오르기 힘들지만 일단 올라서 정상 등반에 성공하시면 이 세상이 아닌 듯한 설국의 경치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